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카카오뱅크, 8개 분야 대규모 채용…‘금융서비스 혁신 강화’

2021-01-25 09:20,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카카오뱅크 #채용 #금융서비스 #혁신 #개발
확대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 모습 (사진 =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 모습 (사진 = 카카오뱅크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카카오뱅크가 2021년 새해를 맞아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콘택트’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IT 개발자, 서비스 기획 담당자 등의 우수한 인재를 대거 채용해 금융서비스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IT개발 ▲서버개발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기획 ▲준법감시 ▲감사 ▲고객서비스 등 8개 분야, 43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채용으로 올해 상반기 중 직원 수 1000명을 돌파할 예정이다.

먼저 ‘금융IT개발’과 ‘서버 개발’ 분야는 경력 1년 이상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은 서류 전형과 실무 면접, 임원진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개발 부문에서는 직무에 따라 실무 면접에서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사이트에는 카카오뱅크의 일하는 방식, 복리후생제도, 직무 인터뷰 등 지원자들을 위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만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휴가와 휴가비 200만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유연한 출퇴근시간을 기본으로 하는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본인 및 가족의 의료비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등 직원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놓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카카오뱅크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것”이라며 “오는 3월에는 이번 경력 채용과 별도로 개발자 경력 공채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금융‧IT 분야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과 성장이 함께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한 공로로 지난해 일자리위원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