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산업공익재단‧서울시교육청, 초등생 경제·금융 역량 함양 협업

2021-01-21 17:16,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금융산업공익재단 #서울시교육청 #역량함양 #금융교육 #교육활성화
확대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신문로 소재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금융산업공익재단 제공)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신문로 소재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금융산업공익재단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산업공익재단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생이 경제주체로서 경제생활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과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교육과정 연계 경제·금융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초등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문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21학년도 초등학교 1~6학년(총 100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주제별 금융교육 강의 후 영상, 활동지, 키트 등을 활용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 프로그램은 신청학교 시청각실 또는 강당에서 주제별 공연을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현장 중계를 통해 교실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은 “대한민국이 이미 선진국에 진입한 만큼 모든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실질적인 금융지식을 체득하고 합리적인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금융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체험 중심의 경제금융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경제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지난 2018년 금융산업 노사합의를 통해 설립됐으며 노사가 공동 조성한 기금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며 국민 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