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업계 일일동향]금융위, 1분기 중 가계부채 관리방안 발표 외

2021-01-20 18:22,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가계부채 #신한금융투자 #금융위원회 #BNK벤처투자 #하나캐피탈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0일 금융업계는 BNK벤처투자가 ‘부울경벤처투자센터’를 확장이전하고 육성지원 역할을 강화한다.

하나캐피탈은 한국GM과 신년맞이 할부 프로모션 행사를 시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신용스쿨’ 이용자가 20 영업일 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1분기 중에 DSR 관리방식을 점진적으로 차주단위로 전환하는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BNK벤처투자, ‘부울경벤처투자센터’ 확장 이전=BNK벤처투자는 지역 특화 벤처투자센터인 ‘부울경벤처투자센터’를 부산 해운대구의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으로 확장 이전했다.

BNK벤처투자는 이번 이전으로 지역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센터에 스타트업 육성에 경험이 있는 벤처캐피탈리스트 1명을 추가 배치해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육성지원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한국GM, 신년맞이 할부 프로모션 시행=하나캐피탈은 한국GM과 함께 쉐보레 차량 구매 손님 대상으로 신년맞이 할부 프로모션 행사를 2월말까지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다마스 ▲라보 ▲볼트EV ▲콜로라도 등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차량할인과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콤보할부와 초저금리 할부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말리부 디젤 ▲트랙스 디젤 ▲이쿼녹스 등 3개 차종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2021 HAPPY CHEVY NEW START’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저금리 할부와 함께 최대 10% 차량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20 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 돌파=신한금융투자는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신용스쿨’ 이용자가 20 영업일 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초보 투자자들은 신용거래의 방법 및 위험요인,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와 관련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 다양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금융위, 1분기 중 가계부채 관리방안 발표=금융위원회는 올해 1, 2월 중 금융권 의견수렴 및 여러 정책대안 검토를 거치고 3월 중으로 이를 종합한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핵심내용은 차주의 상환능력 범위 내에서 가계대출이 취급될 수 있도록 현행 금융기관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관리방식을 단계적·점진적으로 차주단위로 전환하는 것이 골자다. 금융위는 업무보고에서 언급된 ‘일정금액 이상의 신용대출에 대한 원금분할상환 의무화’도 같은 맥락에서 검토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