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 부동산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18 18:11 KRD8
#KB국민은행 #신한은행 #JT저축은행 #SC제일은행 #이벤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8일 금융업계는 KB국민은행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JT저축은행은 토스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파라솔S’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4일과 15일 개최한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를 전망했다.

G03-9894841702

○…KB국민은행, 부동산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KB국민은행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Liiv부동산) 출시를 기념해 ‘단지Talk! 하면 터지는 꿀템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리브부동산은 KB국민은행의 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차세대 앱으로 기존 앱을 개편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알기 쉽게 보여주며 이달 말 정식버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픈기념 이벤트는 리브부동산 앱 회원가입 고객이 앱 꿀단지 게시판에 단지리뷰를 작성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5명에게 아이폰12 미니 ▲1000명에게 굽네 허니멜로 치킨 ▲4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JT저축은행, 토스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파라솔S’ 출시=JT저축은행이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파라솔S’를 출시했다.

파라솔S는 고객이 토스의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상품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비대면으로 24시간 자동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면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9.9%부터 적용된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와 연계해 ‘파라솔S’ 상품으로 대출 송금까지 완료한 고객 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더 쉬운 ISA’ 고객 이벤트 시행=신한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더 쉬운 ISA’ 이벤트를 시행한다.

ISA는 저금리 시대에 개인의 종합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 도입된 세제혜택 상품으로, 연 2000만원 납입한도 내에서 예적금·펀드·파생결합증권(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의 2백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200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2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커피빈 바닐라라떼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등 LG코드제로 로봇청소기(1명), 2등 이마트 5만원권 상품권(10명), 3등 커피빈 디저트세트(100명)을 제공한다.

○…SC제일은행,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개최…코로나 이후 경제 전망=SC제일은행은 지난 14과 15일, 언택트 방식으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경제 전문가들과 함께 올해 글로벌 경제동향을 전망하고 논의하는 ‘2021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국내 100여 개 금융회사 및 일반 기업 자금‧전략 담당자 200여 명이 함께했다. 온라인으로 참석한 고객들은 코로나 사태 이후 급변하는 세계 경제 환경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하고 세계 각지의 다양한 고객들의 거래 사례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