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농림축산식품부와 물가 안정 및 농가 돕기 나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1-15 08:51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손 잡고 15일부터 13일간 다양한 농산물 할인 혜택을 통해 물가 안정 및 농가 돕기에 나선다.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농할갑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할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에 한해 2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은 1인당 최대 1만원(구매금액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농할갑시다’의 키 포인트는 ‘물가 안정’과 ‘소비 촉진’이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농할갑시다’를 통해 물가를 안정시키고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가들을 도울 예정이다.

G03-9894841702

농림축산식품부는 기존 1월 28일부터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한파,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등으로 가격이 많이 오르거나 하락한 농산물이 있음을 인지, 빠른 지원을 위해 15일로 행사를 앞당겼다.

NSP통신-농할갑시다 이마트 고지물 (이마트 제공)
농할갑시다 이마트 고지물 (이마트 제공)

먼저, AI로 갑작스레 오른 계란 가격 안정화를 위해,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약 50종에 달하는 계란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에서 계란을 신세계포인트 적립하여 구매할 시, 판매 가격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올 겨울 잦은 한파와 폭설로 인해 가격이 크게 오른 ‘무’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하여 판매한다.

코로나19로 소비량이 대폭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역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김장 모임 취소나 식당 영업시간 제한 조치로 인해배추 소비량이 크게 감소했다. 이에 따라 배추가격 역시 작년에 비해 크게 하락, 배추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마트는 이번 농산물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순차적으로 친환경 농산물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 곽대환 채소 팀장은 “작년 농산물 소비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 ‘농할갑시다’ 행사를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 며, “이번 농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 장바구니 물가 하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