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업계 일일동향]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8조원 지원 외

2021-01-13 18:26,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기업은행(024110) #SC제일은행 #KB국민은행 #설날 #이벤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기업은행이 설날을 맞아 중소기업에 특별자금 8조원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간편결제 플랫폼사인 ‘세틀뱅크’와 업무제휴를 통해 코레일 승차권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8조원 지원=IBK기업은행은 오는 2월 26일까지 신규대출 3조원, 만기연장 5조원 등 총 8조원 규모의 ‘설날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으로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며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포인트(p)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한다.

또 특별자금과 별도로 중소기업의 사업장 운영, 시설 투자 등에 필요한 자금을 약 9조원 규모로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신축년,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벤트 실시=KB국민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ISA상품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형은 3년 이상 보유 시 수익의 200만원까지 비과세로 절세 혜택을 받고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 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중 계좌를 4월말까지 유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트롬 워시타워 맥북 프로 등을 제공하는 럭키7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SC제일은행, 코레일 승차권 예매 간편결제 즉시할인 이벤트=SC제일은행은 간편결제 플랫폼사인 세틀뱅크와 업무제휴를 맺고 코레일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고객 여부에 관계없이 오는 2월 7일까지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을 신규 개설하고 코레일톡 앱의 간편결제 계좌로 등록한 후에 승차권을 예매하면 5000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즉시 할인은 선착순 1만 명으로 제한되며 할인 혜택은 1인 1회만 제공된다. 결제를 취소했다가 다시 결제하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