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Sh수협은행, ‘상생발전협의회’ 신설…회원조합과 동반성장

2021-01-13 13:36,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Sh수협은행 #상생발전협의회 #회원조합 #윈윈 #상호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Sh수협은행은 수협 회원조합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수협은행-상호금융 상생발전협의회를 신설‧운영한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경영전략그룹 수석부행장을 비롯한 주요 부서장과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부장 등이 참여해 매월 한차례 모임을 갖고 ▲수협은행과 회원조합간 공동마케팅 방안 ▲회원조합 디지털금융 확대 ▲비이자 수익원 공동개발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김진균 은행장은 지난해 11월 취임사를 통해 “어업인과 회원조합을 지원하는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상호금융사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은행이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의 강점인 디지털금융 분야에서 상호금융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안부터 논의하겠다”며 “회원조합의 니즈를 감안해 다양한 윈-윈 전략을 구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호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부장은 “협의회를 통해 회원조합 상호금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은행과 조합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