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업계 일일동향]우리은행, ‘더 뱅커’ 선정 3개 부문 최우수 은행 수상 외

2020-12-03 17:38,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우리은행 #SGI서울보증 #KB국민은행 #SBI저축은행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3일 금융업계는 우리은행은 코로나19 금융지원, 디지털 분야 강화 등을 높이 평가받아 ‘더 뱅커’로부터 3개 부문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SBI저축은행이 업무제휴를 통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20대 맞춤 플랫폼 ‘헤이영’에 특화서비스를 담아 전면 리뉴얼한다.

SGI서울보증은 저소득 환아와 양육시설 퇴소 청소년 자립을 위해 각각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우리은행, ‘더 뱅커’ 선정 3개 부문 최우수 은행 수상=우리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글로벌 최우수 은행’, ‘아시아 최우수 은행’, ‘한국 최우수 은행’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 뱅커는 우리은행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시성 있는 금융지원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점,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한 디지털분야를 강화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SBI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 제공=SBI저축은행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앱인 피싱아이즈와 업무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 설치 시 휴대폰 정보를 분석하며 의심징후가 탐지되면 SBI저축은행의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에 공유된다. 이를 통해 SBI저축은행은 피싱 위험고객에게 대출 실행 전에 보이스피싱 정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20대 특화 플랫폼 ‘헤이영’ 전면 리뉴얼=신한은행은 20대를 위한 헤이영(Hey Young) 플랫폼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신한은행은 플랫폼에 특화 서비스인 ‘모바일 쿠폰마켓’과 ‘헤이영 포스팅’을 탑재하고 메인화면에 나만의 맞춤형 서비스 구성으로 MZ세대의 모바일 라이프에 최적화했다. 또한 앱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롤링방식의 맞춤메뉴로 개편했다.

○…SGI서울보증, ‘저소득 환아‧양육시설 청소년 자립’ 후원금 전달=SGI서울보증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병원 ‘위기가정 통합지원사업’과 연계해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계층 어린이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육시설 청소년 자립 지원사업’에도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양육시설을 퇴소하는 학생들의 사회 정착과 생활 기반 마련을 위해 장학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양육시설 퇴소자 중 대학 재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연 2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경제교육 및 요리교육 등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리브’ 고객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KB국민은행이 리브(Liiv) 고객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송금 후 응모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제공 ▲제로페이 결제 후 응모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0% 포인트리 적립(최대 2000 포인트리) ▲전체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10.9’ 제공으로 구성됐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