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관' 재인증 성공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2-02 19:09 KRD7
#영양군 #오도창군수 #가족친화인증기관 #가족친화제도

일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다양한 제도 운영 결과

NSP통신-영양군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기업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는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에 성공했다. (영양군)
영양군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기업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는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에 성공했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은 지난 1일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기업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는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에 성공했다.

지난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처음 인증 받은 후 이번 재인증에 성공함에 따라 오는 2022년까지 가족친화인증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경영 운영 체계 구축, 자녀출산·양육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G03-9894841702

영양군은 유연근무제 실시,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장기재직 휴가, 자녀돌봄 휴가실시 등 자녀출산과 양육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 운영으로 일·가정 양립과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근무 문화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도 가족친화기관으로 일과 가정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