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전북은행,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에 시력교정수술 무료지원

2020-12-02 18:01, 김광석 기자 [XML:KR:1201:금융]
#JB금융그룹 #전북은행 #결혼이주여성 #라식 #라섹
확대
전북은행 본점 전경
전북은행 본점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담장너머와 함께 ‘라식·라섹 시력교정수술 무료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았던 도내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시력교정수술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빛과 희망을 선물하고 한국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그동안 시력교정수술이 어려웠던 자 △특별한 사연 등으로 시력교정수술이 필요한 자 △한국에서 생활하며 정착의지가 강하고 모범이 되는 자 등을 대상자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시력교정수술은 사전검사, 수술, 사후관리 등 수술관련 전체비용이 무료로 제공되고 1차 서류심사 후 2차 의료기관 심사를 통해 최종대상자를 선발하고 개인별로 적합한 수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8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 하면 된다.

김성철 부행장은 “높은 가격으로 그동안 시력교정수술에 어려움이 많았던 결혼이주여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문화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며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