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웹소설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02 16:00 KRD7
#위메이드(112040) #미르의전설2 #웹소설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와 미르의 전설2 웹소설 및 웹툰 유통 계약 체결…이달 중으로 웹툰도 선보일 예정

NSP통신- (위메이드)
(위메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 사업 다각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미르의 전설2’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웹소설 ‘금갑도룡’을 오늘(2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웹소설 ‘금갑도룡’은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한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엄선한 작품들을 서비스하는 오리지널 작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G03-9894841702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 게임 속에서 최강 보스의 모험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지난 20년 동안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 속 추억과 웅장한 무협의 세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명품 무협 판타지 소설이다.

이와 함께 웹소설 ‘금갑도룡’ 공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이달 중으로 ‘금갑도룡’을 바탕으로 제작한 웹툰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향후 전반적인 IP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웹툰, 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와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을 통해 웹툰 ‘미르의 전설: 잊혀진 전사들’을 선보인 바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웹소설 금갑도룡은 유명 작가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으로 무협 장르를 즐겨보는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 미르 IP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