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슨, BTS·펭수 등 화려한 콜라보로 겜심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27 14:30 KRD7
#넥슨 #역대급콜라보 #BTS #펭수 #그렉
NSP통신- (넥슨)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에서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이벤트로 겨울 시즌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그동안 패션, 식품, 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손잡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넥슨은 이번 겨울 핫 셀럽(Celebrity)들과의 만남으로 게이머들의 팬심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제휴 형태도 다채롭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자사 게임 최초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펭수’를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시킨다. 또, ‘마비노기’에서는 새로운 가사를 담아 재편곡한 대표 OST 음원을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의 목소리로 선보였다.

G03-9894841702

◆방탄소년단표 메이플스토리 프로모션 영상 공개 = 대한민국 대표 인기IP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만났다.

넥슨은 지난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의 영상 1편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잘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으로, 총 3부작이 준비되어 있고 매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20분 남짓 분량의 이번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누고,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했다.

이번 콜라보 영상은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 동시 오픈된다.

지난 24일 선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84만 회, 26일 오픈된 1화는 현재(11/27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95만 회, 좋아요 12만을 달성했다. 티저와 1편 영상을 본 전세계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 팬들은 ‘This is the best collab ever(최고의 콜라보다)’, ‘역시 메이플스토리에 진심인 분들’, ‘당장 2화도 보고싶다’ 등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에 크게 큰 호응을 보냈다.

NSP통신-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X 펭수 대세들의 콜라보 = 지난 11월 26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하고, 같은 기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펭수 캐릭터를 착용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이언트 펭수 대형 인형(10명)이나 자이언트 펭수 얼굴쿠션(50명)을 추첨 증정한다.

◆그렉의 소울풀 보이스로 재탄생한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 지난 7일에는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과의 콜라보 영상을 통해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커버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 및 편곡됐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특유의 감성으로 해석하는 미국 출신 가수 그렉의 목소리로 담아낸 마비노기 OST 커버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은 ‘명곡은 명곡이다. 어떤 버전으로 나오든 실망시킨적이 없네요’, ‘마비노기 음악이 좋다. 그렉목소리랑 잘 어울린다’ 등의 감상 소감을 남겼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