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협력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0-30 12:57 KRD7
#KT(030200) #모을 #스리랑카스마트시티구축

KT의 AI, IoT, 빅데이터 등 스마트시티 역량을 활용해 스리랑카 도시 선진화에 기여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사옥에서 스리랑카 사업개발 기업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도인 콜롬보 인근에 AI, IoT, Big Data 등 ‘Digital-X’ 기반의 과학기술신도시를 개발하고, 낙후된 국제공항주변을 주거 및 상업 지역으로 개발하는 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AI기반의 데이터허브와 드론 등 첨단기술 기반의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에너지 자립율을 높이기 위한 신재생 에너지, ▲IoT와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 등 KT의 스마트시티 기술을 접목해 스리랑카를 선도하는 스마트 신도시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김용욱 모을 대표는 “양사 협력은 세계 초일류 기업에서 꿈꾸던 미래형 스마트시티를 세계 최초로 실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KT 기업부문장 박윤영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스리랑카에서의 한국 ICT 진출 기반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KT 스마트시티 기술의 우수성으로 한류와 함께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가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