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티맥스A&C·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업무 협약…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강화

2020-10-22 10:17, 이복현 기자 [XML:KR:1101:IT일반/과학]
#티맥스A&C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업무협약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티맥스A&C·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결합하며 상호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
확대
 (사진 = 티맥스A&C)
(사진 = 티맥스A&C)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양사 솔루션의 연동으로 시장에 맞춰 성능을 최적화하고 공동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공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A&C의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결합해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를 구현하고 고효율의 스마트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다.

HCI는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한 솔루션으로, 디지털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필수 인프라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이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 HC와 함께 티맥스 하이퍼클라우드와 연동되는 통합관리 솔루션인 UCP Advisor를 제공하는 등 클라우드 환경 및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티맥스는 컨테이너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플랫폼을 제공하며 오픈소스 관리 기술을 제공한다.

양사는 HCI 솔루션과 하이퍼클라우드의 연동을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호 인증서를 교부하는 등 기술 측면에서 상호 협력하고, 마케팅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영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 다양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안정적이고 강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티맥스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A&C 한상욱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약을 통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서버 관리에 강점이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협력을 통해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 안정성은 물론, 저비용 고효율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