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0-21 16:00 KRD7
#하나은행 #한샘 #금융지원 #업무협약 #상생펀드
NSP통신-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 협약식 후 지성규 하나은행장(오른쪽)이 강승수 한샘 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 협약식 후 지성규 하나은행장(오른쪽)이 강승수 한샘 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한샘 사옥에서 ‘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한샘 협력사 동반성장 협력대출(이하 상생 펀드)’에 시중 대출금리보다 최대 1.5% 감면된 금리를 제공해 한샘 협력사 및 대리점을 지원한다.

이어 한샘은 기존 180억원에 더해 100억원을 추가로 조성해 총 280억원의 상생 펀드를 운영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한샘의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저리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금융사, 대기업,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에 기여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승수 한샘 회장도 “협력사 및 대리점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기업철학을 모토로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국내 홈인테리어 부문 리딩 기업으로서 고객과 대리점, 협력업체 등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