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LG디스플레이, 디즈니와 OLED 파트너십 체결

2020-10-21 13:52, 이복현 기자 [XML:KR:1102:컴퓨팅/디바이스]
#LG디스플레이(034220) #디즈니 #OLED파트너십 #디즈니스튜디오랩
+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월트 디즈니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대표 사장 정호영)는 월트 디즈니의 자회사인 ‘디즈니 스튜디오랩’(StudioLAB)과 OLED 기술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즈니 스튜디오랩은 첨단 영화 촬영 기법 및 편집 기술을 연구하는 곳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3년간 디즈니 영상 전문가를 위한 콘텐츠 제작용 OLED TV 협력을 시작으로, OLED 기술과 디즈니 컨텐츠를 결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디즈니 팬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마블(Marvel), 픽사(Pixar), 폭스(Fox), 루카스 필름(Lucasfilm) 등의 영화 제작사를 거느린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The Walt Disney Studios)에 콘텐츠 제작용 OLED TV를 공급한다.

첫 사례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영화 제작사 중 하나이자 ‘어벤져스’ 시리즈로 잘 알려진 ‘마블 스튜디오’에 88인치 크기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을 설치하고, 영화 제작 및 후반 편집에 OLED TV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써, 색 정확도, 명암비, 시야각 등이 LCD 대비 우수해 제작자가 의도한 원작의 색을 왜곡없이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평가받는 만큼, 마블 스튜디오는 OLED TV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영상미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 양사는 디즈니 운영 사업장에 투명 OLED 등 혁신적 OLED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구축 등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디즈니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OLED TV로 제작한 디즈니 컨텐츠의 감동을 가정에서도 OLED TV로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스튜디오랩 혁신파트너십 총괄디렉터 매튜 듀엘(Matthew Deuel)은 “OLED를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며 “향후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선보일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