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 일일동향

1차 기안기금 채권 발행…시장안정화 기대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0-19 18:23 KRD8
#기업은행(024110) #기안기금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시장안정화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9일 금융업계는 제1차 기안기금 채권이 2400억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한국잡월드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을 협업하고 육성하기 위한 ‘NH디지털챌린지 플러스’ 4기를 선발했다.

기업은행은 세무, 부동산, 금융 전문가로 팀을 꾸린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서비스 ‘IBK퍼스트클래스’를 시행한다.

G03-9894841702

○ …1차 기안기금 채권 발행…시장안정화 기대=기간산업안정기금(이하 기안기금)은 기간산업기업 앞 자금 지원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오는 21일 제1차 기안기금채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 채권은 기안기금에서 발행하는 첫 채권으로 20일 국내 주요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채권 경쟁입찰(인포맥스 경매플랫폼)이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발행조건 확정 후 21일 발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 위기상황에 처한 기간산업기업 앞 지원 재원을 마련해 국내 경제의 불안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고용시장 안정에 크게 기여하는 등 시장안정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우리은행, 한국잡월드 ‘주거래은행’ 선정=우리은행은 지난 16일 한국잡월드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3년간 한국잡월드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와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종합체험관을 운영 중이다.

○ …NH농협은행, ‘NH디지털챌린지+’ 4기 선발=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 챌린지 플러스(Challenge+) 4기를 최종 선발했다. 선발 기업들은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올 11월부터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4기에는 ▲포티투마루(딥러닝 플랫폼) ▲에이젠글로벌(데이터 기반 서비스형 뱅킹)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로민(AI비즈니스 활용 지원) ▲콴텍(AI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올거나이즈코리아(자연어처리 AI챗봇) 등 총 19개 기업이 선발됐으며 11월부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시선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 …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IBK퍼스트 클래스’ 시행=IBK기업은행은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인 ‘IBK First Class(퍼스트 클래스)’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세무, 부동산, 금융 전문가가 팀을 구성해 고객에게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며 각 분야별로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분석해 최상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