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0-19 16:14 KRD7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유디치과
NSP통신-김용모 작가(왼쪽)가 유디갤러리에서 관객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김용모 작가(왼쪽)가 유디갤러리에서 관객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가 아름답고 화려한 색감으로 일상을 특별하게 표현하는 서양화가 김용모 작가의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

김용모 작가는 입체 예술인 조소를 회화에 접목시킨 독특한 표현 기법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점토를 캔버스에 두텁게 펴 바르고 마르기 전에 스크래치를 낸 후,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칠해 입체감 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G03-9894841702

특히 작품에는 꽃, 나무, 동물, 달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의미한다.

‘사는 이야기’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작가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사는 이야기-for you' 속 어린왕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순수함을 의미하고, '사는 이야기-축복의 노래'의 연못 위 수련과 연꽃은 평온한 삶 속에 피어나는 행복의 순간을 표현했다.

김 작가는 한성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스튜디오 아트를 전공했다. 서울·뉴욕·동경 등에서 개인전 57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700여 회의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가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 2016년 리우 올림픽 초청 작가 선정, 2017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수상, 2018년 세계문화예술대상 수상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사)국제현대예술협회 이사장,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인사동 아트페어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김용모 작가의 사는 이야기-for you(좌)와 축복의 노래2(우)
김용모 작가의 사는 이야기-for you(좌)와 축복의 노래2(우)
NSP통신-유디갤러리를 찾은 관객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객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유디치과)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유디치과는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