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HDC현대산업개발, ‘공정거래·상생’ 선언

2020-09-24 15:56, 유정상 기자 [XML:KR:1301:업계/정책]
#HDC현대산업개발(294870) #공정거래 #상생 #선언식 #협력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공정거래·상생 선언식’을 가졌다.

 

확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날 선언식은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산)이 협력사와 공정거래·상생선언문을 함께 선포함으로써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신뢰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 이후에는 관련 내용 등에 대해 임직원 및 전체 협력사에 공유해 선언한 준수사항을 철저하게 이행할 예정이다. 선언에 따라 현산은 협력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 활동을 강화해 우수협력사 육성 및 혁신 가치 장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현산은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사장단으로 구성된 ‘안전·품질 위원회’를 운영한 이래 꾸준히 ‘안전관리를 통한 상생경영’을 실천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산은 지난 10일 추석을 앞두고 약 133억 원 규모의 공사 및 자재 대금에 대해 특별 금융지원을 시행했다.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해온 현산은 매 명절 공사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한편 현산은 이달 공정상생팀을 출범시켰다. 기존 외주관리팀에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명칭을 변경하고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분야를 강화했다. 현산은 선언문 발표 후 ▲상생펀드 100억 추가 증액 ▲인지세 100% 지원을 곧바로 시행할 예정이다.

현산 공정상생팀 관계자는 “‘혼자 빨리 가기보다는 멀리 가기’ 위해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상생 운영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할 예정이며, 협력사와 미래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상생 지원 분야 및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