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업계 일일동향]부산은행 노조, 급여 일부 모아 장학금 기부 외

2020-09-16 18:35,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부산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6일 금융업계는 부산은행 노조가 직원 급여의 일부를 모아 지역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KB국민은행과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정평가의 디지털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씨티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등급과 최종 잔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되는 ‘레벨업통장’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쏠편한 전세대출’을 월세까지 확장해 리뉴얼하고 신한카드는 ‘신한페이판’ 터치결제에 음성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 …부산은행 노조, 급여 일부 모아 장학금 기부=부산은행 노동조합은 지역 저소득층 가정 중고등학생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부산시교육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부산은행 노조는 2000년도부터 노사합의로 직원 급여 중 1000원 미만 잔돈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 …KB국민은행‧한국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서 디지털 업무’ 협약 체결=KB국민은행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혁신 금융 추진 및 상호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감정평가서 디지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감정평가서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을 활용한 사진‧동영상 첨부 등 입체적 정보를 감정평가에 반영해 디지털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 …한국씨티은행, ‘씨티 레벨업통장’ 출시=한국씨티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인 ‘씨티 레벨업통장’을 출시했다. 이 통장은 매일 최종 잔액에 따라 기본이율이 차등 적용되고 예금주의 씨티은행 자산관리 서비스 등급에 따라 추가 제공되는 우대금리를 합산해 최종 적용 금리가 결정된다.

한국씨티은행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씨티 레벨업통장’을 개설하고 개설한 달의 마지막 영업일 잔액을 100만원 이상 유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한다.

○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리뉴얼 외=신한은행은 주택 임대차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 전용 쏠편한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을 월세자금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리뉴얼해 출시한다.

신한카드는 신한페이판 터치결제에 ‘보이스 터치결제’ 서비스를 추가해 오는 21일 론칭한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신한페이판 고객은 음성으로 결제 메뉴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