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KB금융, 윤종규 회장 3연임 결정

2020-09-16 15:46,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KB금융 #윤종규 #3연임 #회추위
확대
윤종규 KB금융 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가 윤종규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함에 따라 윤 회장은 사실상 3연임에 성공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최종 후보자군(숏리스트)으로 선정된 김병호, 윤종규, 이동철, 허인 후보자가 모두 참여해 모두 발언과 질의응답 형식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회추위원들은 뉴노멀 시대의 위기 극복을 위한 전략적 과제,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 우위를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 구축 방안 등을 묻고 후보자들을 심층 평가한 뒤 투표를 통해 윤종규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자로 선정했다.

선우석호 위원장은 “윤종규 회장은 지난 6년간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KB를 리딩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 시키는 등 훌륭한 성과를 보였다”며 “코로나19와 같이 위기가 일상화된 시대에 KB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윤 회장이 조직을 3년간 더 이끌어야 한다는 데 회추위원들이 뜻을 모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사회 관계자는 “이번 회장 후보자 추천 절차에서 회추위원들이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은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 회추위의 독립성이었다”고 강조했다.

윤종규 차기 회장 후보자는 11월20일 개최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