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아모레퍼시픽, 해외 면세 및 온라인 중심으로 실적 회복세 전망

2020-09-16 08:59, 김하연 기자 [XML:KR:1602: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090430) #면세점 #중국 #하이난 #실저 개선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면세를 비롯해 해외 실적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분기에도 국내 면세 실적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하는데 그칠 것으로 보이는 반면 중국 하이난을 중심으로 해외 면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설화수와 라네즈 등 4개 브랜드가 하이난 면세 입점으로 6~7월부터 해외 면세 성장률이 (+) 반전된 것으로 파악된다.

하이난 면세 전담팀을 꾸려 대응할 정도로 마케팅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해외 면세 수요가 빠르게 회복 중이다.

중국 당국이 면세 한도를 상향해 로컬 관광산업과 면세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이난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혜를 받는 브랜드사들이 확인되고 있는바 하반기 소비재 기업들의 투자 포인트는 하이난 면세 성과에 좌우된다고 보는데 무리가 없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해외 면세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실적 회복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