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업계단신]하나금융, 국공립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개원 외

2020-08-12 12:14,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하나금융지주 #새마을금고 #수출입은행 #신한카드 #ESG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 국공립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개원=하나금융은 지난 11일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 어린이집은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이 전무한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내에 최초로 건립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다.

하나금융은 인천 서구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하고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해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통합 보육 환경을 마련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아이들이 서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친환경 교통’ 캠페인 실시=신한카드는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으로 신한카드는 국내 주요 자동차 기업과 전기차 등 ‘친환경 교통(그린 모빌리티)’ 보급 확대를 지원하고 탄소 배출 저감에 앞장설 계획이다.

캠페인 첫 번째 파트너로 푸조와 협력해 이번 하반기부터 ‘푸조EV-신한카드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이 신한카드 오토금융 서비스를 통해 최근 출시된 푸조 전기차를 구입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국내 친환경 단체에 기부해 도심 내 친환경 공원 조성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언택트 경품 선택 이벤트 진행=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생활에 지친 고객에 즐거움(FUN)을 드리고자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하는 ‘우리 펀택트 테슬라 타고 놀고’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첫 번째 ‘테슬라 타고’ 이벤트는 매직6 적금, 개인형IRP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자동이체 신청 후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놀고’ 이벤트는 우리WON모아적금, 청약저축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 후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새마을금고, 사진 공모전 개최…문화사업 저변 확대=새마을금고중앙회가 문화사업 저변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9회 MG새마을금고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새마을금고와 관련된 자유주제며 새마을금고 계좌를 보유한 거래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사진작가의 심사를 거쳐 9월 25일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에는 200만원, 우수작과 가작에는 각각 100만원과 70만원, 장려상은 각 20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은, 임직원 ‘청렴 다짐의 날’ 행사 개최=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다짐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방문규 행장의 강력한 청렴의지 표명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는 은행으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끝난 뒤 청렴 정책‧문화 확산 역할을 수행하는 ‘청렴지킴이’들은 전체 임직원들에게 청렴문구 등이 새겨진 ‘청렴기름종이’를 각 부서·지점에 배포했다. 수은 측은 티끌만한 불공정의 마음이라도 깨끗이 닦아내고 청렴한 수은인의 자세를 유지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