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롯데정보통신, 파인트리 파트너스와 빅데이터 분석 MOU 체결

2020-08-10 11:30, 이복현 기자 [XML:KR:1101:IT일반/과학]
#롯데정보통신(286940) #파인트리파트너스 #빅데이터분석 #MOU체결
확대
 (사진 = 롯데정보통신)
(사진 = 롯데정보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이 지난 7일 금천구 소재 사옥에서 파인트리 파트너스(대표이사 최희복)와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정보통신은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핵심 역량을 한 층 더 강화하고, 생산부터 물류, 판매에 이르는 전 소비단계의 정보를 유기적으로 수집, 분석 활용해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파인트리 파트너스는 석박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데이터 컨설팅, 분석 모형 개발 등 관련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최근 디지털 뉴딜 추진에 따른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양사 간 더 큰 시너지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6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빅데이터 사업 부문을 기반으로 그룹 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분석 사업을 수행하며 대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