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결원, ‘지방세입계좌’ 납부 2000명 추첨 커피 쿠폰 증정

2020-08-10 09:50,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금융결제원 #지방세입계좌 #이벤트 #주민세 #커피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결제원은 주민세 납부시기에 맞춰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은행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에서 계좌이체 방식으로 지방세 등을 편리하게 납부하는 서비스로 이체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계좌이체 메뉴에서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입금계좌번호 입력란에 지방세입계좌번호(또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 납부하면 된다.

이를 통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는 지방세(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 및 세외수입(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을 납부할 수 있다.

한편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지방세입계좌로 주민세 등을 납부한 뒤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금융결제원은 “앞으로도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은행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업해 대국민 납부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