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SK인천석유화학, 언택트 사회공헌 ‘Hi, Walk Together’ 실시

2020-08-09 11:52, 이복현 기자 [XML:KR:2007:화학/에너지/무역]
#SK인천석유화학 #언택트사회공헌 #함께걸어요프로그램 #HiWalkTogether
폐지수집 어르신 자활 돕고 의료진 응원하는 ‘페이퍼 캔버스 제작·기부’ 진행
확대
 (사진 = SK인천석유화학)
(사진 = SK인천석유화학)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인천석유화학(대표 최윤석)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 하반기 사회공헌 활동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 ‘Hi, Walk Together(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Hi, Walk Together’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기존 대면 방식의 사회공헌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과 사회 안전망(Safety Net) 구축을 지속하겠다는 의미다.
SK인천석유화학은 첫 시작으로 지난 7일, 코로나 19에 맞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페이퍼 캔버스 아트’ 70점을 제작해 인천 의료원에 전달했다.

페이퍼 캔버스는 사회적 기업 ‘러블리 페이퍼’에서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에게 고가로 매입한 폐박스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캔버스로, 구성원 및 가족봉사단 130여명이 각자의 가정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참여해 직접 제작했다. 이후 전문 작가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의료진 응원 메시지를 담은 캔버스 아트로 완성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폐지 수집 어르신들의 자활을 돕는 동시에, 헌신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오는 8월 말부터는 인천 서구청, 인천서부소방서와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Hi, Walk Together‘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각 기관 구성원들이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목표한 걸음 수에 도달 시 최대 2천만원 상당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GPS 기반의 실종 예방 팔찌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생활 속 걷기 참여를 통해 건강 증진과 사회공헌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외 한국과학창의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인근 5개 초등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관계망 형성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 취약계층 대상 코로나 19 방역 물품 지원을 위해 ‘1% 행복나눔’ 기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한 노트북 170대를 기부하는 등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