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캐딜락, 순수 전기차 리릭 공개

2020-08-07 10:57, 강은태 기자 [XML:KR:1401:업계/정책]
#캐딜락 #전기차 #리릭
확대
캐딜락 전기차 리릭 (사진 = 캐딜락)
캐딜락 전기차 리릭 (사진 = 캐딜락)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캐딜락이 6일(미국현지시간) 전기차 포트폴리오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며 다이내믹하면서도 모던한 럭셔리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 전기차 리릭(LYRIQ)을 공개했다.

리릭의 새로운 추진 시스템과 차량 지원 기술력으로 짜릿한 퍼포먼스와 기술 통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캐딜락을 전기화(electrification), 커넥티비티, 자율 주행의 선두로 이끌 예정이다.

북미 GM사장인 스티브 칼라일(Steve Carlisle)은 “리릭을 선두로 캐딜락은 향후 10년간 혁신적 EV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새롭게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할 것이다. 고객의 감각을 사로잡고, 고객이 바라는 것을 예측하며 고객이 특별한 여정을 떠나게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리릭은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움(Ultium) 동력 시스템을 구동해 다양한 충전 주행 거리와 성능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주행 거리는 전기차 선택 시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다. 리릭은 내부 테스트를 기반으로 완전 충전 시 300마일(약 483km)까지 주행 가능하다.

 

+
확대
 (사진 = 캐딜락)
(사진 = 캐딜락)

한편 캐딜락 리릭은 쾌감 있는 퍼포먼스를 구현하기 위해 약100kW/h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GM의 새로운 얼티엄 배터리 시스템으로 구동되며 리릭은 어디에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고 DC 고속 충전 방식으로 리릭은 시간당 150kW 이상의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