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국토부, ‘3기 신도시’ 청약일정 알려주는 홈페이지 개설

2020-08-07 10:29, 유정상 기자 [XML:KR:1301:업계/정책]
#국토부 #3기 신도시 #홈페이지 #청약일정 #미리보기
+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지난 6일 국토부가 ‘3기 신도시’의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 일정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3기 신도시는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 중으로 내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이외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 문자로 알려준다. 또 청약 알리미 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의 의견은 지구계획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가 구체화 될 예정이지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토부에 따르면 3기 신도시의 원칙은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 택지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해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