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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Q 최대 매출 달성…V4·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인기 라인업 확대

2020-08-06 16:05,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넥슨 #2분기실적 #최대매출 #V4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
PC 게임, 모바일 게임 동반 흥행…사전등록자 수 약 6000만명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는 12일 중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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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넥슨)
(사진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이 6일 자사의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한 645억엔(한화 7301억 원)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06% 증가한 267억엔(한화 3025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 증가한 198억엔(한화 2238억 원)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41%다.(환율 기준은 100엔당 약 1132.5원(2020년 2분기 기준 환율 적용))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의 동반 흥행에 힘입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게임 신작들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하는 등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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