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한글과컴퓨터, 공공 DaaS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2020-07-31 20:54, 박정섭 기자 [XML:KR:1102:컴퓨팅/디바이스]
#한글과컴퓨터 #조성 #생태계 #Daas
한컴, KT·틸론·티맥스에이앤씨·인베슘과 DaaS 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가 공공기관 대상 DaaS 생태계 조성을 위해 KT, 틸론, 티맥스에이앤씨, 인베슘과 손을 잡았다.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글과컴퓨터 김대기 COO(최고운영책임자)와 KT Cloud/DX사업단 윤동식 전무, 틸론 최용호 대표이사, 티맥스에이앤씨 한상욱 대표이사, 인베슘 김형채 대표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기관의 업무환경과 대국민 서비스 환경이 언택트로 변화함에 따라 한컴과 4개사는 공공분야의 DaaS 사업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컴은 개방형 운영체제(OS) ‘한컴구름’을 KT 클라우드 인프라와 호환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DaaS 서비스 운영을 통해 공공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데비안(Debian) 리눅스 기반의 OS 한컴구름은 구름 브라우저와 이미지 뷰어, 동영상 플레이어, 압축프로그램, 메모장, 계산기 등 기본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업무에 필요한 PC 환경구현이 가능하고, 국가보안연구소가 개발한 보안프레임워크를 탑재하고 있어 한층 강화된 보안성 갖추고 있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