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집중 취업 교육 ‘취업벼락치기’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11 11:09 KRD7
#전주대 #취업 #취업벼락치기 #컨설팅 #PT 면접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가 집중 취업 교육 프로그램인 ‘취업벼락치기 9기’를 6~10일 5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기업의 채용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취업 교육뿐만 아니라 맞춤형 컨설팅, 채용정보 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 상/하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G03-9894841702

교육 내용은 △희망 기업/직무 분석 △직무중심 입사지원서 교육 △1분 스피치 및 역량, PT 면접 실습 △현직 면접관 초빙 모의면접 및 컨설팅으로 구성돼 하루 6시간씩, 총 5일간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지역 청년은 “상반기 채용이 지연되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불안했는데 취업벼락치기 교육을 통해 입사지원서에서 면접까지 종합적인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교육이 끝나고도 취업할 때까지 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 홍성덕 교수는 “코로나19로 취업 문이 좁아진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취업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