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강원도의 밥상’ 3종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7-09 08:49 KRD7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강원도의 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피코크 밀키트로 출시한다. 첫 시리즈로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7월 9일부터 피코크 밀키트 ‘강원도의 밥상’ 강릉식 짬뽕 순두부, 원주식 장칼국수, 영월식 청국장 판매를 시작한다.

‘강원도의 밥상’은 강원도 지역 특색 한식 레시피를 담았으며, 향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도 밀키트로 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G03-9894841702

피코크 밀키트 ‘강릉식 짬뽕 순두부’는 강릉 초당 지역 순두부 골목에서 유래된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재구성했다. 짬뽕용 채소와 피코크 초당 순두부를 짬뽕육수에 넣고 끓이면 15분 내에 조리가 가능하다.

NSP통신-피코크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3종 (이마트 제공)
피코크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3종 (이마트 제공)

피코크 밀키트 ‘원주식 장칼국수’는 소금을 구하기 어려운 강원도 지역의 산촌에서 장을 섞어 양념한 것에 유래한 칼국수로, 일반 칼국수와 다르게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피코크 밀키트 ‘영월식 청국장’은 콩 산지이자 메주로 유명한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발달한 청국장 메뉴를 밀키트로 준비했다. 냄비에 물과 청국장소스, 찌개용 채소와 버섯, 두부를 넣고 5분간 끓이면 영월식 청국장 특유의 구수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 김범환 밀키트 개발 바이어는 “오프라인 밀키트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한식’을 기반으로 지역 특색 음식을 밀키트로 재구성 하고 있다. 뛰어난 맛을 간편한 조리법에 담아 자신 있게 준비했으니 꼭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