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미래학교 전환 위한 '학교공간혁신 촉진자' 위촉장 수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06 16:26 KRD7
#퍼실리데이터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위촉장

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학교공간혁신 촉진자 인력풀 15명 추가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6일 화백관에서 학교공간혁신사업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학교공간혁신 촉진자(퍼실리테이터) 15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6일 화백관에서 학교공간혁신사업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학교공간혁신 촉진자(퍼실리테이터) 15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일 화백관에서 학교공간혁신사업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학교공간혁신 촉진자(퍼실리테이터) 15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26명의 촉진자를 위촉하고 올해 15명을 추가 선발해 총 41명의 학교공간혁신 촉진자 인력풀 구성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공간이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위한 시작점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연한 수업이 가능한 학습 공간’ 으로 탈바꿈해 나갈 수 있도록 대상학교를 지원한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다양한 수업 등을 통해 사용자 참여설계가 이뤄지는데 이를 지원해 줄 촉진자를 지난 4월부터 약 20일간 모집한 결과 대학교수 등 전문가 46명이 지원했으며 인터뷰를 거쳐 최종 15명을 5월 21일 선발했다.

G03-9894841702

촉진자는 학교공간혁신사업에서 사용자 참여설계와 시공 등을 촉진·유도·조정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사용자 의견을 조정하는 등 학교 구성원-설계자-시공자와의 매개 역할을 담당한다.

‘사용자 참여설계로 진행’ 되는 학교공간혁신사업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진행함을 원칙으로 하며, 학교 사용자 주도의 교육과정으로 연계해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교육감과 촉진자 간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공간혁신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교육과정 변화 등 미래교육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으로, 외부 전문가인 촉진자의 참여로 학교 공간이 더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탈바꿈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