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슨, 장성규·김민아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마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01 15:26 KRD7
#넥슨 #장성규 #김민아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슈퍼매치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 예고… 6월 중 참가자 모집

NSP통신-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대회 모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대회 모습.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종료했다.

지난 5월 31일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게임 출시 3주 만에 열린 첫 행사다. 광고 모델 장성규와 김민아를 메인으로 유명 방송인,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가 두 팀으로 나뉘어 레이싱 승부를 펼쳤다.

장성규가 중심이 된 ‘다오 팀’은 크리에이터 릴카와 김재원, 코미디언 황제성, 프로게이머 유영혁이 참가했다. 김민아의 ‘배찌 팀’에는 방송인 유병재와 홍진호, 코미디언 김기열,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나섰다.

G03-9894841702

경기는 4개 라운드에 걸쳐 진행됐다. 1라운드 스피드전은 ‘다오 팀’의 장성규와 김재원이 발군의 레이스 실력을 발휘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배찌 팀’이 유병재, 김기열의 탄탄한 주행과 문호준의 슈퍼 플레이로 2라운드 아이템전 및 3라운드 스피드전에서 연달아 승점을 가져갔다.

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의 영원한 라이벌 문호준과 유영혁 선수의 1:1 매치가 성사됐다. 문호준이 터치 조작으로도 프로다운 모습을 과시하며 골라인에 먼저 도달, 최종 우승은 ‘배찌 팀’에게 돌아갔다.

이날 대회는 생중계 도중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가 깜짝 공개되고 각 라운드별 승리, 패배 팀에 선물과 벌칙 미션이 주어지는 등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넥슨은 한편 매치가 종료된 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전국민 대회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향후 이용자 중심의 참여형 대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인플루언서와 일반인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첫 번째 대회는 6월 중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누구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상세 가이드를 제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유튜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채널과 넥슨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경기는 누적 조회수 55만 회 이상 기록하고 유튜브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