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0-05-26 16:01 KRD7
#전주시 #공약이행 #정보공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자문단평가단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시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실천한 최우수 기초단체로 평가받았다.

26일 전주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등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주시가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전문가와 활동가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지난해의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됐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시민 공개모집을 통해 공약자문단평가단을 구성·운영했으며, 자문단 평가 등을 통해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해 왔다.

시는 또 ‘새로운 성장으로 가슴뛰는 미래, 경제도시’, ‘삶이 되고 밥이 되는 문화도시’, ‘사람과 생태가 공존하는 걷고 싶은 도시’, ‘멀리 보고 함께 가는 따뜻한 공동체 도시’, ‘사람의 가치를 지켜주는 속 깊은 복지도시 등 5대 핵심분야 76개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이행하면서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 실현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공약이행 최우수 평가는 전주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이번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과 더욱 소통해 민선7기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전국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모니터해 분석하고, 소명 및 보완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등 지난 2월부터 2차에 걸친 평가와 철저한 자료검증을 거쳐 이날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