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한국e스포츠협회, 2020 e스포츠 대학리그 진행

2020-05-26 11:09,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한국e스포츠협회 #2020e스포츠대학리그 #참가신청
교내 대표 선발전-권역별 본선-결선 단계로 진행, 오는 11월 서울서 결선
+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e스포츠 대학리그’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11월 최종 결선에 앞서 오는 6월 14일까지 수도권 본선에 출전할 대학의 참가신청을 시작한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는 첫 전국 단위 대학 e스포츠 리그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2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교내 대표 선발전(6월~8월) ▲권역별 본선(9월) ▲결선(11월) 단계로 열린다.

교내 대표 선발전에서는 참가 신청을 한 대학에서 자체 선발전을 통해 대표 팀을 선발하게 된다. 권역별 본선은 전국 32개 대학 대표팀이 수도권, 강원·충청권, 호남·제주권, 영남권 4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오는 11월 열리는 대망의 결선에서는 종목별로 총 8개 팀이 최초의 전국 최강 e스포츠 대학 타이틀을 놓고 승부를 펼친다.

결선은 서울에서 개최되며, 결선 1위 팀에는 종목별로 상금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입상 팀에는 국제 e스포츠 교류전 등 추후 열리는 대회의 참가 기회도 부여될 예정이다.

e스포츠 대학리그에 참여하고자 하는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들은 오는 6월 14일까지 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갖추어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해당 대학의 총학생회, 동아리 연합회, 게임 및 e스포츠 동아리 등 교내 e스포츠 관련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교내 학생 단체가 해당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