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금융업계 일일동향]NH농협금융, ‘방과후강사’ 3.3% 저금리 대출 지원 외

2020-05-25 17:40,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NH농협금융지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카카오페이 #저금리대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5일 금융업계는 NH농협금융이 교육부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방과후학교’ 강사들에게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이 기존보다 참가 규모를 확대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신청에 준비한 것 보다 더 많은 기업이 참가신청을 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한은행은 고객전화 문의에 ‘인공지능 음성봇’을 시범 도입해 경과를 살핀 뒤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NH농협금융, ‘방과후강사’ 3.3% 저금리 대출 지원=교육부와 NH농협금융은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방과후학교 강사는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학교장의 확인을 거쳐 교육청 추천 시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3.3%(고정), 기간은 3년이며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농협은 6000개에 달하는 촘촘한 점포와 인력, 디지털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에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앞으로도 교육당국이 필요로 하는 역할이 있다면 농협의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 …KB국민은행 ‘온라인 취업박람회’, 기업 참가 신청 몰려=KB국민은행이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기존 200여개에서 300개 기업으로 규모를 확대했음에도 400여개 기업이 신청하며 준비 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계기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채용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음성봇 완성형 상담서비스 시범도입=신한은행은 고객 전화 문의를 AI(인공지능) 음성봇이 대기시간 없이 필요한 내용을 바로 안내하고 고객이 직원 상담을 원할 경우 최적의 상담 직원에게 바로 연결해 용건을 다시 말하지 않아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완성형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약 40초 만에 전문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며 거래내역 팩스 신청, 자동이체 등 간단한 업무는 모바일 뱅킹 등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알림톡을 보내준다.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의 일부 회선에 이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카카오페이, ‘결제 리워드’ 투자 프로모션 사전신청=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 결제 리워드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알 모으기’ 프로모션 사전 신청을 시작한다. 이를 신청하면 6월부터 7월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제공되는 알 리워드로 부담 없이 펀드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후 남은 잔돈으로 펀드를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에 이어 결제하고 받은 리워드로 더 부담 없이 펀드를 시작해볼 수 있는 제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누구나 소액으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