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연임 확정

2020-04-10 13:18,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회장, #임추위, #경영승계절차
확대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 = NH농협금융 제공)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 = NH농협금융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금융지주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현 김광수 회장을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

농협금융 임추위는 지난 3월 17일 경영승계절차 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내·외부 후보군에 대해 종합적인 경영능력, 금융 전문성, 소통능력, 평판 등을 중심으로 논의와 심사를 거듭하며 후보자를 압축해 왔다.

임추위는 김광수 회장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만장일치로 김광수 후보자를 최종 후보로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김 회장 취임 이후 2년 연속으로 1조원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해 최대 실적을 달성하고 내실 성장, 디지털 전환 기반 구축, 글로벌 사업 확장 등 농협금융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내·외부의 평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임추위 관계자는 “농협금융은 향후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건전성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사업 확대 등 산적한 과제가 많다”며 “김광수 회장은 지난 2년간 명확한 전략과 방향성 제시로 농협금융을 이끌어 왔기에 이 과제를 수행할 최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광수 회장은 1957년 전남 보성에서 태어나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83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금융감독위원회 은행감독과장, 금융정책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정보분석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8년 4월부터는 NH농협금융지주 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농협금융은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 회장의 연임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연임 임기는 1년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