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성과평가 최고등급 ‘우수’ 평가 받아

2020-02-26 15:04, 권민수 기자 [XML:KR:1604:교육]
#경주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성과평가 우수 평가 받아
체계적인 경력개발, 조기진로 설정... 취업,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확대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사진 =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사진 =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에 대한 진로지도와 취업지원 강화를 통해 대학이 지역 청년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전국 105개 대학에서 시행 중인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는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지역 청년고용지원서비스 및 청년체감도, 연차별 개선과 유지 등 4개 영역 21개 지표를 바탕으로 서면검토와 면담·현장실사를 종합하여 우수, 보통, 미흡 총 3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취·창업관련 정규 교과목을 학과별 전공필수로 구축하고 각 학과의 교육요구조사를 반영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체계적 경력개발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점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청년의 진로·취업·창업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지역 청년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한 것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프로그램 참여유도와 청년고용정책 홍보로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5년의 사업기간 중 3회 이상 ‘우수’평가를 달성해 1년의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받게 됐다” 며 “2020학년도에는 통합학생경력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더욱 체계적인 경력개발을 통해 조기진로를 설정하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