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이마트, 유기농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 7종 출시

2020-02-25 08:59, 박유니 기자 [XML:KR:1702:유통마켓/쇼핑몰]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영국 왕실에서 인증한 유기농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성수점 등 전국 31개 점포의 자연주의 매장 등에서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 상품 7종 판매에 나선다.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은 영국 찰스 왕세자가 1990년 설립한 ‘더치 오가닉’을 2010년 웨이트로즈가 인수한 브랜드다. 화학비료나 항생제, 농약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은 현재 전 세계 3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연간 매출규모는 4000억원 수준의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이다.

이마트가 판매하는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 제품은 유기농 파스타 면, 소스, 잼 등 총 7종의 상품이다.

 

확대
웨이트로즈 더치 (사진 = 이마트 제공)
웨이트로즈 더치 (사진 =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유기농을 비롯한 친환경 식품 시장이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친환경 농산물 시장규모는 2019년 1조 8354억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7년에 비해 약 35% 증가한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5년에는 2조 13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마트는 유기농을 비롯한 다양한 ‘가치소비’ 식품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현재 전국 30여개 매장에서 공정무역, 비건, 코셔, 할랄 등 인증을 받은 가치소비 식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등 해당 상품들의 시장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효상 이마트 올가닉 바이어는 “건강과 삶의 질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유기농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상품 판매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