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소소하지만 나누고 싶은’ 전시회 작품 공모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2-10 15:21 KRD7
#나주시

오는 21일까지 빛가람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 전시 작품 시청 방문·접수···
미술·사진·공예서부터 소장·수집품 등 망라

NSP통신-나주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 . (나주시)
나주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시민의 문화 향유와 예술 활동 장려를 위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 시민전시회’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소소하지만 나누고 싶은 나만의 시민전시회’를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출품 분야는 미술, 사진, 공예 등 예술작품뿐만 아니라 개인 수집품, 소장품 등 전시 가능한 작품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G03-9894841702

특히 건물 2층만 사용했던 전시공간을 올해부터 1층까지 확대하고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보다 폭넓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나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 양식을 작성해 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나주 혁신도시 호수공원 야외공연장 앞에 위치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 스테이션은 시민 참여형 문화·미디어 콘텐츠 공간으로 지난 2017년 10월 개관했다.

외벽 투명전광(LED)유리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최신기술을 장착한 컨테이너 형태(2층)로 건립돼 시민 휴식 공간, 일자리 정책 홍보, 문화예술 전시관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야간 시간대는 LED외벽을 활용해 시정 홍보 및 미디어 아트 작품, UCC영상 등을 상영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해에 이어 추진하는 이번 전시회 공모는 문화 소비자인 동시에 자발적 생산 주체인 시민의 문화적 역량 강화는 물론 일상 속에 문화를 향유하는 문화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