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단신

주금공, 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상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23 11:26 KRD7
#핀크 #신한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주금공, 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상=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2월 금리를 0.10%포인트 인상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금리 인상에 대해 “최근 시장 조달비용이 상승한 점을 감안해 보금자리론 금리를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 …IBK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연 3.5% 금리=IBK기업은행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햇살론youth(유스)’를 출시했다. 대출대상은 대학(원)생, 미취업 청년,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의 사회초년생으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만 34세 이하 고객이다.

G03-9894841702

대출금리는 연 3.5%이며 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서민금융진흥원 앱(APP)에서 보증서 신청·발급 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i-ONE뱅크’에서 대출을 실행한다.

○ …한국씨티은행, 특성화고 학생 대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후원=한국씨티은행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코리아와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 후원금 3억5000여만원을 전달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 특강 참석, 직무 및 진로 탐색, 자기소개서 첨삭 및 실전 모의 면접 등 자신에게 맞는 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제 취업 준비를 제공한다. 올해는 지원대상을 확대해 장애인 대상 ICT 진로 취업 교육을 신설할 예정이며 지역별 취업 격차를 줄이기 위해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의 행사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HR·업무지원·신탁부문 설맞이 자원봉사 실시=오경근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설 명절을 맞이해 삼동소년촌을 찾아 생활관 청소, 조경수 가지치기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성금으로 마련한 우리 쌀 30포와 떡국 떡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박태선 농협은행 HR·업무지원 및 신탁부행장과 직원들은 소속 임직원들이 자율성금으로 마련한 200가구 분의 떡국 떡을 전달했다. 이 떡은 은평구 사회종합복지관이 운영하는 ‘은평푸드뱅크마켓’에 전달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핀크, 발급‧사용 적립금 1000만원 후원금 기부=핀크가 스타견 ‘인절미’와 협업해 선보인 ‘핀크카드 시즌Ⅱ’의 사용 금액 일정 부분인 1000만원을 유기‧구조동물을 위한 후원금으로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핀크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후원금은 작년 4월부터 11월까지 발급된 ‘절미카드’ 1장당 300원씩, 해당 기간 내 전체 이용금액 중 0.1%를 적립해 마련했다.

○ …신한은행, 설 명절 이동점포 ‘뱅버드’ 운영=신한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 ‘뱅버드’를 운영한다.

‘뱅버드’는 귀성 행렬이 시작되는 1월 23일(목)부터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신권 교환, 입·출금, 예금 상담, 통장 정리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