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단신

LH,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11 21:22 KRD7
#LH #HUG #한국시설안전공단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LH,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 LH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LH 아산사업단에서 아산시와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은 과거 2005년 아산 배방탕정 택지개발사업에 포함됐지만 부동산 침체 등의 여파로 ‘11년 사업면적에서 해제된 지역의 일부를 도시개발법령을 근거로 재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면적 357만2000㎡에, 약 1만3000가구의 주택용지 및 69만1000㎡ 규모의 자족기능용지 등이 들어서는 중부권 성장거점 신도시로 개발될 계획이다.

○ ... HUG, 꽃피는 경로당 준공식 개최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지난 10일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꽃피는 경로당’(남극 경로당)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G03-9894841702

HUG는 사용자 중심의 만족스러운 리모델링을 위해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부공간은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했고 실외는 화훼재배에 용이하도록 텃밭과 화단을 설계했다. 또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쉼터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개방된 공공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휴식과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 LH, ‘공정무역 실천기업 추진’ 위한 협약체결 = LH가 LH진주본사에서 공정무역을 지원·육성하고 공정무역 실천 관련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사단법인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및 사단법인 한국공정무역협의회와 ‘공정무역 실천기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LH가 공정무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최대 발주기관으로서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을 통해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의 가치를 공공부문에서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공정무역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공정무역 제품 판로지원 등 시장경쟁력 확보 ▲공정무역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사례공유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안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 ... 한국시설안전공단,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이 지난 9일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공공데이터포털(이하 포털)에 안전진단전문기관 대행실적을 등록 완료했다. 포털에 파일데이터 20개, API 9개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해온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올해 공공건축물 에너지 소비량 정보, 특수교 현황정보, 3종시설물 지정정보 등 6건을 추가로 개방했다.

‘공공건축물 에너지 소비량 정보’는 공공건축물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수교 현황정보’에는 특수교 계측 설치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관련 교량에 대한 계측데이터 개방 요청 시 사용될 수 있다. ‘3종시설물 지정정보’는 해당 관리주체의 점검진단 이행과 관련 업계의 시장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안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3종 시설물의 안전관리가 내실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