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 상전유통학술상 진행…오세조 연세대 명예교수 대상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2-06 18:04 KRD7
#롯데지주(004990) #상전유통학술상 #오세조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 “새로운 시대를 여는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이 발굴·양성”

NSP통신-(왼쪽부터)정환 건국대학교 교수, 김주영 서강대학교 교수, 오세조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김익성 한국유통학회 학회장, 전달영 충북대학교 교수, 장주연 박사과정이 상전 유통학술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왼쪽부터)정환 건국대학교 교수, 김주영 서강대학교 교수, 오세조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김익성 한국유통학회 학회장, 전달영 충북대학교 교수, 장주연 박사과정이 상전 유통학술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가 상전(象殿) 유통학술상의 제1회 시상식을 6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했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이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끼친 업적을 기리고,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를 발굴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한국유통학회가 올해 새롭게 제정한 상으로 롯데는 이에 대한 후원을 맡고 있다.

제 1회 상전유통학술상 대상에는 오세조 연세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오세조 명예교수는 국내 유통학 연구와 산학협력에 지대한 기여를 했으며 특히 유통학회 설립과 기반 정립에 기여하고 많은 후학 교수를 배출한 공헌이 인정됐다.

G03-9894841702

또 ▲최우수상(학술부문) 서강대학교 김주영 교수 ▲최우수상(학술부문) 충북대학교 전달영 교수 ▲최우수상(정책부문) 건국대학교 정환 교수 ▲신진학술상 서울대학교 장주연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상전유통학술상 제1회 수상자는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0만원, 최우수상 각 1500만원, 신진학술상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는 시상식 축사를 통해 신격호 명예회장의 철학을 담아 상전유통학술상을 제정한 한국유통학회에 감사를 표하고 “오늘 수상자를 포함해 신격호 명예회장님의 뜻을 이어받아 새로운 시대를 여는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이 발굴·양성되고, 또 그 분들이 유통산업이 국가 산업구조의 중심이 되는데 기여한다면 ‘상전’이라는 본인의 호를 내어주신 명예회장님과 롯데그룹에 더없는 영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