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단신

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행사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06 15:45 KRD7
#삼성물산(000830) #대림산업 #한국시설안전공단 #LH #HUG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행사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이영호)과 삼성엔지니어링(대표 최성안)이 지난 5일 주요 파트너사를 초청해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상일동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 리더스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파트너사 관계자와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삼성물산 조달실장 최영우 전무는 환영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도 국내외 공사들을 잘 수행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함께 좋은 결실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대림산업 아크로, ODE·디사모빌리·몰테니앤씨와 MOU체결 = 대림산업이 지난 5일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아크로(ACRO) 갤러리’에서 ▲사운드 플랫폼 ODE ▲인테리어 서비스사 디사모빌리(disamobili)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Molteni&C)를 각각 만나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G03-9894841702

대림산업은 이번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와 각 사의 브랜드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독보적인 최상위 주거 브랜드로써의 차별화를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모두가 선망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 ... 한국시설안전공단, 부산 동아대에 스마트 건설 교육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지난 4일 부산 동아대 주관 ‘스마트시티 건설 및 빅데이터 운영 전문 인력양성’ 과정에서 ‘4차 산업 시설안전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김규선 한국시설안전공단 정보화통계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즈음하여 시설물과 건설안전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는 공단의 모습을 소개했다. 특강에서는 시설물 안전진단과 유지관리 분야에서 활용되는 최첨단 디지털 장비(드론·RSV·점검로봇), IOT, 센싱 등 혁신성장 관련 시스템이 소개됐다.

○ ... LH, 공동주택 가구류 품질향상 위한 매뉴얼 발간 = LH가 공동주택에 들어가는 수납장 등 가구에 대한 이해와 품질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가구류 생산과정 점검 실무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 매뉴얼은 다양한 원·부자재를 가공, 조립하는 복잡한 생산과정이 필요한 가구류의 특징을 고려해 시공단계 뿐만 아니라 제작단계에서의 점검 매뉴얼을 제공함으로써 가구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제작됐다.

메뉴얼에서는 자재의 선정부터 최종 생산품 완성까지 가구 제작 단계별로 주요 점검사항 체크리스트를 수록하고 제작과정 및 부적합사례를 사진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설명했다. 부록으로는 인증별 성능 요구기준의 비교 및 우수 사례와 용어 정의를 포함해 건설·제조현장의 기술자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 HUG, 도시재생 사업 쉬워지는 ‘기금 도시재생 포털’ 오픈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지난 2일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 상품’ 전용 온라인 포털인 ‘기금 도시재생 포털’을 오픈했다. 기금 도시재생 포털은 도시재생 소개 및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데 모으고, 단순 상품안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융자 상품 이용단계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도시재생 사업추진을 계획 중인 고객은 포털 ‘도시재생 마법사’ 서비스를 통해 상품 안내부터 융자신청 자격 자가진단, 사업조건에 따른 예상 융자금액, 융자기간, 이율, 용도별 융자한도 등을 산출해 볼 수 있고 HUG 도시금융센터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