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현대건설 컨소시엄, 대전 갑천1블록 민간사업자 선정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1-22 21:26 KRD2
#현대건설(000720) #대전도시공사 #SH #대림산업 #국토부
NSP통신-현대건설 CI
현대건설 CI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대전도시공사는 대전갑천친수구역1블록 아파트 건설사업의 민간사업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파인건설·타오건설·부원건설·이오스건설·원평종합건설 등 7개사로 구성됐다.

SH는 마곡MICE복합단지 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롯데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롯데건설·금호산업·메리츠종합금융증권·하이투자증권·코람코자산운용 등 10개 법인이 참여했다.

대림산업은 울릉공항 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루고 업계에서는 ‘사실상 최종 선정’이라는 분위기가 있다. 총 사업 규모는 약 6600억원이다.

G03-9894841702

국토부가 지난 10월 중 사망사고가 발생했던 건설 현장에 특별점검을 벌인다. 국토부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00대 건설사들 중 현대엔지니어링·한신공영·한진중공업·경동건설·혜림건설·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6개 건설사의 시공 현장에서 지난 10월 한 달간 총 6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한편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서울 종각역 인근으로 서울북부지사를 이전했다.

○ ... 현대건설 컨소시엄, 대전 갑천1블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외=대전갑천친수구역1블록 아파트 건설사업의 민간사업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선정됐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파인건설·타오건설·부원건설·이오스건설·원평종합건설 등 7개사로 구성됐다.

갑천1블록 아파트 사업은 내년부터 2023년까지 유성구 원신흥동 일원 6만4660㎡에 ▲60㎡ 이하 248가구 ▲60~85㎡ 870가구 총 1118가구를 공급한다. 총 사업비는 4052억원이다.

○ ... SH공사, 마곡 MICE복합단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롯데건설 컨소시엄’선정=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평가 결과 ‘마곡 MICE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롯데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대표사인 롯데건설을 비롯해 금호산업, 메리츠종합금융증권, 하이투자증권, 코람코자산운용 등 10개 법인이 참여했다.

SH공사는 롯데건설 컨소시엄과 연내 협상을 거쳐 최종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정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후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인허가 등의 절차를 거쳐, 컨벤션센터, 호텔 및 비즈니스·특화시설 등 MICE복합개발 사업을 오는 2021년도에 착공하여 2024년도 하반기에 준공할 계획이다.

○ ... 대림산업, 6600억 규모 울릉공항 공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국토부 중앙건설심의위원회가 울릉공항 기술평가를 진행해 대림산업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업계에서는 대림산업이 기술평가에서 포스코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기에 뒤에 이어질 가격평가에서 너무 심한 차이만 나지 않는다면 대림산업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된다고 보고있다.

○ ... 국토부, 10월 사망사고 많은 공사현장 특별점검 벌인다=국토부가 지난 10월 중 사망사고가 발생했던 건설 현장들에 특별점검을 벌인다.

국토부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00위 내 건설사들 중 현대엔지니어링·한신공영·한진중공업·경동건설·혜림건설·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6개 건설사의 시공 현장에서 지난 10월 한 달간 총 6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 ... HUG, 서울북부지사 이전 개소식 개최=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가 서울북부지사를 서울 종각역 인근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재광 HUG 대표는 “이번 지사 이전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하여 보증을 이용함으로써, 전세금 등 서민의 재산권 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