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에너지, 태양광 전기 생산하는 시대 개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20 19:07 KRD7
#SK에너지 #태양광전기생산

부산 신항 내트럭하우스 사업소 태양광 발전설비 연말께 본격 가동… 연간 1.4GW 전력 생산

NSP통신-건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을 살펴보고 있는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SK에너지)
건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을 살펴보고 있는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SK에너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에너지기업 SK에너지가 태양광 발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유회사가 친환경 전기를 직접 생산하고 공급하는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SK에너지(사장 조경목)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내트럭하우스 부산 신항 사업소의 태양광 발전 시설을 올 연말께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지난 7월부터 부지 넓이가 5만㎡에 달하는 부산 신항 사업소의 화물차 주차면을 활용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해 왔다.

G03-9894841702

주차면을 활용한 것은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면적을 최대로 확보해 발전용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 신항 사업소 한 곳에서만 995.4kWh의 태양광 발전용량을 확보했다. 발전용량 3kWh 수준인 주택용 태양광 발전시설과 비교하면 300배가 넘는 규모다.

부산 신항 사업소가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하게 될 전력량은 연간 1.4GW로, LNG 발전 대비 매년 약 62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미세먼지 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내트럭하우스 부산 신항 사업소를 찾아 임직원을 격려하고 친환경 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조경목 사장은 “정유사업 연계 플랫폼들을 이용한 친환경 태양광 발전에 본격 돌입함으로써 그린밸런스 전략의 성과 창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로 친환경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이번에 내트럭하우스 부산 신항 사업소를 가동한 데 이어 옥천 사업소와 울산 신항 사업소에서도 올해 중 태양광 발전 설비 건설에 착수할 예정으로 단계적으로 전국 내트럭하우스로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주유소에 설치 중인 태양광 발전 설비도 이르면 금년 말부터 상업가동에 들어가게 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