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 개선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0-08 15:32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비대면채널 #이체 #전자금융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를 개선해 베타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 개선은 전북은행의 모토인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에서 모티브를 얻어 '누구에게나 편리한 금융'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주요 개선 내용은 ‘메뉴의 통합’이다. 기존에 즉시이체, 예약이체, 빠른이체 등 개별 이체거래들을 하나의 메뉴로 통합해 거래동선을 단순화했다.

G03-9894841702

다음으로 ‘간편이체서비스’의 제공이다. ‘간편이체서비스’란 이체거래 시에 이용자의 로그인 수단 및 거래금액에 따라서 추가인증 없이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전북은행 전자금융서비스 이용고객이라면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간편이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번 개선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자주 쓰는 통장 표시, 이체 메모, 동일하게 이체하기 등 각 종 편의기능을 이체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이체서비스 개선은 베타서비스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앱에서만 이용해볼 수 있다.

약 한 달 동안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인터넷뱅킹과 기업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해 다음달 4일 정식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체서비스 개선을 시작으로 연 내에 뉴스마트뱅킹 로그인 절차 개선 등 모바일뱅킹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연말에 전북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비대면채널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