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821억원 전망

2019-09-19 09:53, 김하연 기자 [XML:KR:1702:유통마켓/쇼핑몰]
#롯데쇼핑(023530), #백화점, #3분기, #영업이익, #전망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롯데쇼핑(023530)의 백화점 기존점 성장률은 7월 -4%대로 부진했지만 8월 추석시점 차이로 소폭 개선되고 있으며 3분기 전체적으로 1% 수준의 역신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할인점의 경우 7월 기존점 성장률은 10% 초반의 역신장을 기록했고 8월에는 역신장폭을 줄였지만(-5% 내외) 불매 운동의 여파를 받은 유니클로, 데쌍트, 무인양품 등의 텐넌트 매출 부진을 감안시 9월에도 기존점 성장률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의 경우도 일본맥주 등에서 일부 불매 운동 영향이 있었고 3분기 슈퍼 부문의 기존점 성장률은 –4%~-5%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 수익성은 혁신점포(19개점) 비용 효율화와 명품/가전 카테고리의 매출 증가 등을 감안시 전년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할인점의 경우 구조조정 노력이 지속되고 있으나 기존점 성장률 부진과 업황 악화 등으로 3분기 소폭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슈퍼 역시 성장률 부진에 따라 영업적자폭을 축소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차재헌 DB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해외 백화점의 영업적자 축소, 베트남/인니 등 해외 할인점의 큰 폭의 실적 개선, 홈쇼핑 등 기타사업 부문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국내 할인점, 하이마트의 실적 부진 등으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8.5%(YoY) 감소한 1821억원 수준에 머물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