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독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8 12:56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독도교육 #업무협약

체계적인 독도 교육과 홍보를 통한 학교 독도교육 활성화 위한 상호 협력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8일 체계적인 독도 교육과 홍보를 통한 학교 독도교육을 활성화를 위해 독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8일 체계적인 독도 교육과 홍보를 통한 학교 독도교육을 활성화를 위해 독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8일 체계적인 독도 교육과 홍보를 통한 학교 독도교육을 활성화를 위해 독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역사 왜곡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나라사랑 자긍심 확산과 교원연수 기회 확대 등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독도 교육활동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 전진석 부교육감 과 독도재단 이재업 이사장, 신순식 사무총장 등 10 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학생 대상 독도 교육과 홍보활동 전개, 교직원 대상 연수 기회 확대, 독도 교육 자료 공유와 교수학습 자료 개발, 독도 영토 주권 강화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경북의 학생들에게 나라사랑 정체성을 함양하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수호의지를 다지는 등 독도교육 내실화의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